삼성헬스 갤럭시워치 코골이 감지 및 녹음 기능
갤럭시워치를 사용한다면 사용자의 코골이 감지는 물론이고, 실제로 코골이 하는 음성을 녹음하여 직접 들어볼 수 있게 도움을 준다. 코골이가 수면 상태에 많은 영향을 주는 만큼 삼성헬스로 정확히 측정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자 한다.
삼성헬스 갤럭시워치 코골이 감지 및 녹음
만약 삼성 헬스에서 수면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갤럭시워치에서 코골이 감지 및 녹음 기능을 활성화해주어야 한다.삼성 헬스 앱은 데이터를 확인하는 용도로 생각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.
그럼 지금부터 정확한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.
01. 스마트폰에서 [Wearable] 앱을 찾아 실행해 준다.
02. [워치 설정] 메뉴를 선택하면 [헬스] 앱을 찾아 눌러준다.
03. [삼성 헬스 설정]에서 [수면] 메뉴를 찾아준다.
04. [수면] 하위 메뉴 중 [코골이 감지]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기능을 항상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한 번만 사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.
05. 코골이 감지 메뉴 바로 밑에 [코골이 감지 시 녹음] 메뉴가 있다. 해당 메뉴를 활성화해준다.
그러면 수면할 때 코골이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녹음을 해줄 것이다.
코골이 감지 및 녹음 안된다면
만약 위와 같이 설정했는데도 코골이 감지 및 녹음이 안된다면 본인의 수면 자세도 확인해 보아야 한다.정확한 측정 및 녹음을 위해 수면할 때에도 지켜야 하는 자세가 있다.
갤럭시 워치만 착용한다고 녹음이 되는 것이 아니다.
녹음은 갤럭시 워치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녹음하는 것이기 때문이다. 이에 수면할 때 스마트폰도 머리 근처에 두어야 한다.
이때 중요한 것은 잠을 잘 때 스마트폰 아래쪽 (마이크가 있는 부분)이 몸을 향하도록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.
마치며
지금까지 삼성헬스 갤럭시워치 코골이 감지 및 녹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. 또한 제대로 코골이 녹음이 안된다면 수면 자세를 확인해봐야 한다는 것도 확인하였다.코골이를 몇가지 전자제품으로 감지하고 녹음할 수 있어 본인이 직접 듣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기능이라고 판단된다.